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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의 신(信) 스콜라스
콜럼버스
마감 : 2013/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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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는 어떤 상품의 겉면(포장지)을 보면서 전체적인 상황을 파악
하게 됩니다. 이는 시각을 정보화 해서 두뇌를 자극하게 됩니다.
이 짧은 시간동안 주어진 과제가 공부에 가까운지, 놀이에 가까운지 판단하게 됩니다. 교구는 놀이로 인식하게 되고, 우뇌가 활성화되며 감성을 자극합니다.
포장지를 뜯고 내용물을 꺼내면 가장 먼저 접하는 것이 설명서와 조립도 입니다. 조립교구가 표현하는 대상에 대한 평면적인 정보를 설명서 형태로 아이에게
제공함으로써 좌뇌를 자극하게 됩니다.
좌뇌는 문자를 받아들이고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을 담당합니다.
결과적으로 설명서를 통해서 아이는 본인이 가지고 놀게 될 대상에
대한 정보를 취득함으로써 지적인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조립교구는 대부분 복잡한 조립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른들에게도 어려운 조립도를 아이들은 신기하게도 쉽게 이해하고 퍼즐을 조립하는데 활용합니다. 이렇게 부품간의 관계성을 파악하고, 2차원의 조립도를 통해서 3차원의 퍼즐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아쉽게도 3차원의 공간을 활용하는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이러한 놀이를 힘들어합니다.
조립도를 본다는 것은 상황을 파악하고,
생각하며, 관계성을 파악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놀이학습과정의 근간이
되는 중요한 부분
입니다.
전 단계에서 부품간의 관계와 창의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한 아이
조립하기 단계에서 이를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이때 스스로 내 놓았던 솔루션의 적합여부에 따라서 실망과
기쁨의 감정을 반복적으로 경험합니다. 신체적으로는
손과 눈의 소 근육을 자극하게 되고, 두뇌는 긴장과 해소를
반복하면서 집중력과 공간지각능력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최소 20분에서 길게는 2시간 이상, 이러한 활동이 가능한 것은
아이가 놀이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공부로 따지면 2시간 넘게 수학문제를 푸는 것과 동일합니다.
조립단계가 끝나고 3차원의 공간에서 퍼즐이 서서히 완성되기 시작합니다.
완성과 함께 교육적인 효과도 끝이 난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조립교구는 확실한 노력과 재능의 증거입니다.
아이는 이를 통해서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스스로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됩니다.
부모님들은 이때를 놓치지 말고 아이의 성과물을 칭찬해 주세요!
아이의 오감이 반응하면서 두뇌는 짜릿한 자극을 받게 됩니다.
이는 긍적적인 기억으로 남아 아이와 평생을 함께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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